티스토리 뷰

맛집스토리

홍대 칵테일바 오십픽

biumgonggan 2017. 12. 9. 08:08

2017년이 저물어갑니다. 마지막 12월, 여러분들은 가장 소중했던 사람들과의 설레는 약속들 많이 잡으셨나요? 의무적인 모임이나 회식이 아닌, 진솔하게 속마음을 이야기하고 서로의 우정과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지기 좋은 12월입니다. 연말 분위기 느끼기 가장 좋은 곳은 어딜까요? 서울에서는 강남역? 명동? 홍대!??? 오늘은 홍대 오십픽을 다녀왔습니다,  홍대 칵테일바입니다! 제목에 홍대 소개팅하기 좋은 곳이라고 적은 이유! 궁금하시죠?

제가 술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술은 칵테일입니다. 물론 먹을 기회가 자주 없지만, 그냥 평범한 있는 그대로의 술이 아니라, 나만의 기호와 취향에 맞는 걸 선택할 수 있고, 재료 하나하나의 차이도 독특한 맛과 색깔을 띠어서 눈과 입이 너무 즐거워지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많이 대중화되었지만, 아직은 전문점을 많이 찾을 순 없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을 술을 좋아하든 싫어하든 같이 즐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오늘 방문한 홍대 오십픽처럼 다양한 칵테일을 실컷 맛볼 수 있는 곳은 처음입니다. 그리고 소개팅하기 좋은 곳이라고 한 이유는 음.. 처음에 간단히 브런치 정도 먹고, 2차로 이런 분위기 있고, 색다른 곳으로 안내한다면! 소개팅을 완성시킬 수 있을 거 같아요!

홍대 오십픽은 이름처럼 50가지 종류의 칵테일이 있습니다. 이곳이 좋은 점은 바로 오십픽만의 색깔이 명확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흔한 술집이면 어딜 가도 상관없는데, 오십픽은 오십픽을 다시 찾아와야 맛볼 수 있는 칵테일과 분위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십픽은 삿 칵테일 잔으로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데요, 세트로 8잔, 12잔, 24잔 단위 세트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샷 단위로 주문하셔도 되고요. 두 분이 가시는 거라면 12잔 세트가 괜찮을 거 같아요. 그리고 메뉴판 오른쪽에는 안주류가 있는데요, 과자 믹스, 버터오징어, 큐브 치즈, 새우 샐러드, 소고기 스테이크 샐러드, 고르곤졸라 피자가 있는데요. 이번에 고르곤졸라 피자를 주문했는데, 맛있습니다!!

이제부터 예술작품을 감상하시게 될 텐데요! 제가 이곳을 좋아하게 된 이유! 사진 보시면 아실듯합니다. 맛도 맛이지만 눈이 너무 행복하지 않으신가요? 그보다도 너무 분위기 있습니다. 술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물론 알코올이 적은 칵테일들도 많지만 칵테일의 매력에 빠지기에 충분합니다. 제가 술을 거의 안 마시지만, 오십픽은 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구와 함께 가더라도, 만족을 줄만한 곳입니다. 분위기 하나만으로도 요.

홍대 오십픽의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에는 칵테일에 들어가는 재료와 색깔이 표시되어있습니다. 너무도 다양하기 때문에 취향을 찾아 주문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주문하면서 이 재료들이 섞이면 어떤 맛일까 상상하며 주문하는 시간마저 즐겁습니다. 메뉴판에 보시면 하트 표시 스티커가 붙여져 있습니다. 추천 메뉴에 하트 모양 스티커가 붙여져 있습니다. 칵테일을 처음 즐기시거나 생소하신 분들은 우선 추천 메뉴로 다가가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아래 파란색 글씨가 저희가 주문한 칵테일들인데요... 저희가 추천 칵테일 위주로 주문했는데, 정말 다 맛있었어요!... 추천 칵테일 몇 종류도 꼭 드셔 보세요! 그리고 스위트한 칵테일들이 꽤 많아서 술 못 마시는 분들에게도 참 좋습니다.!!

1. 위스키, 복숭아 술, 파일애플주스

2. 초콜릿 술, 초콜릿 시럽, 보드카, 바닐라

3. 멜론 술, 초콜릿 술 멜론 시럽, 우유

4. 까시스, 오렌지주스

5. 복숭아 술, 데낄라, 핫식스, 오렌지

6. 깔루아, 초콜릿 술, 보드카, 우유

7. 위스키, 복숭아 술, 포도주스, 복숭아 주스

8. 복숭아 술, 보드카, 포도주스, 오렌지주스

9. 복숭아 술, 멜론 술, 파인애플 주스, 멜론 시럽

10. 복숭아 술, 복숭아 주스

11. 말리부, 오렌지주스

12. 바나나 술, 힙노틱, 라임, 레모네이드

13. 럼, 배 주스, 복숭아 주스

14. 오렌지 술, 럼, 딸기 시럽, 포도주스

15. 보드카, 망고주스

16. 보드카, 토마토 주스, 수박 시럽

17. 럽, 사과주스, 레모네이드

18. 말리부, 럼, 자몽주스, 레모네이드

19. 슬로 진술, 바나나 술, 크렌베리 주스

20. 말리부, 데낄라, 석류주스

21. 라즈베리 술, 크렌베리 주스, 석류주스

22. 복숭아 술, 라즈베리 술, 오렌지 술, 라임

23. 블루베리 술, 블루베리주스, 바닐라

24. 럼, 오미자주스, 레모네이드, 설탕

25. 복숭아 술, 보드카, 크렌베리 주스

26. 럼, 레몬, 레모네이드, 설탕

27. 복숭아 술, 오렌지 술, 블루베리 보드카, 라임

28. 사과술, 오렌지 술, 보드카, 사과주스

29. 위스키, 사과술, 크렌베리 주스, 사과주스

30. 라즈베리 술, 보드카, 석류주스

31번부터는 알코올아 좀 강합니다.

31. 럼, 예거, 핫식스

32. 보트카, 예거, 진

33. 위스키, 조니워커 레드, 데낄라, 핫식스

34. 데낄라, 라임

35. 오렌지 술, 보드카, 데낄라, 레모네이드

36. 데낄라, 오렌지주스, 석류 시럽

37. 진, 보드카, 라즈베리 술, 말리부, 레몬

38. 슬로 진술, 보드카, 까시스 술, 라임

39. 복숭아 술, 보드카, 크렌베리 주스

40. 오렌지 술, 바카디, 오렌지주스, 파인애플 주스

41. 사과술, 데낄라, 라임, 사과주스

42. 라즈베리 술, 초콜릿 술

43. 오렌지 술, 핫식스, 라즈베리

44. 위스키, 초콜릿 술, 라즈베리 술, 오렌지주스

45. 오렌지 술, 데낄라, 망고주스, 라임, 핫소스

46. 보드카, 수박 시럽, 토마토 주스, 핫소스

47. 복숭아 술, 오렌지 술, 베일리스, 석류 시럽

48. 복숭아 술, 베일리스, 석류 시럽

49. 석류 시럽, 초콜릿 술, 오렌지 술

50. 예거, 멜론 술, 바카디, 포도주스

메뉴를 고르시면서 주문표? 에 이렇게 표시해줍니다! 위치도 내 맘대로! 주문한 샷 숫자에 맞게 칵테일 번호를 동그라미 칸 안에 적으시면 됩니다. 저는 달달한 맛 위주로 시켰는데요! 어떤 모습으로 칵테일이 나올까 매우 궁금했답니다. 이렇게 주문해보는 것도 처음입니다.

짠!!!! 너무 예쁘잖아요... 여기에 핸드폰 플래시가 닿으면 색이 정말 화려해집니다. 색의 향연... 눈이 초롱초롱해집니다. 진짜예요! 플래시 비췬 칵테일 12잔 세트! 바라보며 인상 쓸 사람 세상에 한 사람도 없을 거예요!

그리고 안주로 주문한 고르곤졸라 피자입니다. 딱 고르존졸라피자의 제맛을 맛있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칵테일과 고르존졸라피자... 행복한 조합입니다 진짜. 피자 진짜 너무 맛있어요!....

고르곤졸라 피자와 그의 친구 허니 꿀!

피자 한 조각 후 칵테일 한잔. 입이 깔끔해지면서 다시 피자를 당기 게하는 매력, 다시 피자를 입에 물면 칵테일을 당기 게하는 자석 같은 술과 안주입니다. 샷잔이 비워져 가는 것이 이리 아쉬울 줄이야...

고르곤졸라 피자, 2인이 먹기에 딱입니다! 저녁식사 대신 먹어도 될 정도!! 저녁을 안 먹은 채로 오십픽에 갔었는데, 배불러하면서 나왔습니다! 소개팅하시는 분들은, 저녁 간단히 하고 이런 곳에 와서 2차 시간 가지면, 애프터 확률 상당히 높여줄 거라는 느낌!

드디어 12잔을 다 비웠습니다!!! 12잔을 먹는데 걸린 시간... 후.... 늦게 가서 차 끊길까 봐 서둘러먹었는데, 조금 더 천천히 천천히 마실걸 하는 아쉬움이 남아요. 음.... 잔을 다 비웠을 때 느낌이, 미술관의 전시작품을 다 둘러보고 감상하고 나오는 발걸음의 느낌? 뭔지 아시겠어요?

여기까지, 12월의 늦은 밤 방문한 홍대 오십픽이었습니다. 2호선 홍대입구역 8번 출구로 나가시면 약 4-5분 정도 걸리시고요. 공항철도 홍대입구역 7번 출구에서는 약 3-4분 정도밖에 안 걸려요. 찾기는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