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커피공화국 대한민국. 편의점 숫자만큼 급증하는 업종이 바로 커피전문점 아닐까 합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고충이 이만저만이 아닐듯합니다. 최근에 커피 마니아들을 위한 커피 아이템들이 많이 등장하는데요. 누구나 하나쯤 갖고 싶어 하는 커피머신! 커피머신은 아니지만 감성 충만한 커피 그라인더입니다. 선물 받은 커피 그라인더 소개합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파는 커피 그라인더인데요. 구조가 아주 단순합니다. 우리나라의 맷돌 방식과 비슷합니다. 손잡이가 달린 뚜껑 쪽에 원두를 넣어 갈아주는 방식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뚜껑 부분에 원두를 넣을 수 있는 작은 여닫이 문이 달려있죠? 그 안에는 쇠로 된 기어들이 있어서 맷돌처럼 원두를 짓눌러 가루로 만들어줍니다. 기어는 손잡이를 돌려주시면 돌아가는 수동방식입니다. 여기서 갈아진 원두가루에 물을 붓고 커피가루를 걸러내어 마시는 방식입니다.

손잡이가 크죠? 사진처럼 크지는 않은데, 원두를 갈아낼 수 있는 힘을 받을 수 있도록 적당한 크기의 손잡이가 달려있습니다. 커피는 게으른 사람은 못 마시나 봐요ㅎ 공감하시죠?

아래 사진은 포장된 상태입니다. 커피 그라인더 이름이 티모네?입니다. 엔틱 한 느낌이 커피랑 잘 어울리기도 하고요, 인테리어 효과도 꽤 괜찮습니다.

이렇게 콜롬비아 원두 340g 짜리 원두가 함께 포장되어있습니다. 혼자서 마시면 한참 마실수 있을 듯합니다. 또 집에서 마시면 한 번만 거르지 않고 두 번 정도 걸러 먹기 때문에 꽤 오래 마실 수 있는 양입니다.

아래는 선물용 포장된 모습인데요. 고가가 아니면서도 선물하는 사람의 센스와 정성이 엿보이는 선물입니다. 흔하지 않은 선물이라 좋고, 부담되지 않아 좋은 선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