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인 파악도 어렵고 수리도 어려운 하수구 냄새, 오래된 건물일수록 공사도 쉽지 않고 원인 파악도 힘이 듭니다. 요즘에 하수구를 통해 유입되는 냄새와 유해물질을 차단하기 위한 일명 트랩 여러종류가 생산되고 있는데요

하수구 냄새차단 트랩, 어떤게 생긴 물건인지 한번 구경해보시죠! 맨 아래 사진에 설치방법도 포스팅해놨습니다. 가격은 1만 원대로 비싸진 않아요, 이런 제품 들은 특허권이 있어서 원자재값보단 훨씬 비싸긴 합니다.

하수구 냄새차단 트랩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바닥볼과 보조가이드 2개, 저 바닥 볼이 기술의 핵심인데요. 가벼운 플라스틱 재질에 도색을 해놓은 겁니다. 쇠는 아니에요!

옆모습입니다. 아래 둥근부분이 하수구를 통해 물이 들어오면 아래로 내려와서 물을 흘려보냅니다. 물이 흘러가고 나면 스프링에 의해 다시 원상태로 복귀하고요! 스프링의 내구성이 곧 하수구 냄새차단 트랩의 수명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바닥 볼을 당기면 이렇게 가볍게 아래로 내려갑니다. 이 바닥 볼이 파란색 실리콘 부분에 밀착되어 평소에는 하수구 냄새차단을 하다가 물이 흘러들어오면 아래도 내려와 물이 흘러가는 길을 열어줍니다.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냄새차단 트랩을 설치하고 하수구 냄새를 없앤다고 락스를 부어 놓으면 도금이 벗겨질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미 락스를 부어놓은 경험이 있기에...

냄새차단 트랩을 뒤집어 놓은 모습입니다. 반짝반짝~!

예전에 이제품으로 효과를 본 기억이 있어서 다시 구입해봤는데요, 아직 설치는 못해봤습니다. 이번에도 효과가 확실히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하수구 냄새차단 트랩 사용법을 사진 찍어놨습니다. 참고하시고 모두들 쾌적한 화장실, 욕실 만드시길 빌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