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증산역! 거의 맛집의 불모지^ 저는 저녁을 거의 밖에서 사 먹기 때문에 주변 밥집이 너무너무 중요한데요, 증산역에 이사 오고 나서 여기저기 식당을 탐방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오늘은 어디에나 있는 흔한 메뉴, 순댓국집입니다. 제가 순댓국을 좋아하기 때문에 제 나름대로의 순댓국 3대 맛집이 있는데요, 세종문화회관 뒤쪽에 하나! 종로구청 쪽에 하나, 수유역 쪽에 하나! 이렇게 3개가 있어요.
오늘은 증산역에 위치한 순댓국집입니다. 우 자매 순댓국! 순대국밥 7,000원 곱빼기는 8,000원입니다. 순대국밥은.... 7천 원이면 그냥 평균이네요! 순댓국 5,000원에서 8,000원 정도가 요즘 형성된 가격인데요, 가격은 조금 높은 편이죠? 하지만 맛있으면 다 상관없음!!
우 자매 순댓국의 장점! 다 국내산! 보통 김치는 중국산을 많이 쓰는데, 김치도 국내산이네요^
기본 반찬입니다. 고추는 그렇게 하나도 안 맵진 않고 적당하게 매워요. 마늘과 새우젓... 그리고 김치! 김치는 국내산이긴 한데.... 모양새가 조금 별로죠? 개선돼야 할 점입이라고 생각합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김치가 아니라,,, 물론 김치는 순댓국에 먹기에 적당히 익어서 맛은 있습니다.
순댓국이 나왔습니다! 순댓국은 하얗게 주는 곳도 있고 여기처럼 빨갛게 주는 곳도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하얀 국물에 직접 취향에 맞게 다진 양념을 넣어먹는 걸 더 좋아합니다. 순댓국! 맛이 궁금합니다.
순댓국에 고기랑 순대는 음 평균적인 양이 들어있습니다. 많거나 적다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 그리고 국물 맛은 음 평균보다 조금 위! 국물 맛있습니다. 하지만 순댓국 맛집으로 저의 리스트에 올리기엔 조금 부족^^; 맛이 없다는 게 아니에요! 맛있어요! 하지만 기라성 같은 저의 3대 순댓국 맛집을 뛰어넘을 정도가 아니었단 말^ 여기 손님도 제법 있고요! 내부도 깔끔해요!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ㅎ
이상 증산역 순대국집, 우 자매 순댓국 후기였습니다. 증산역 주변 순댓국 찾으시는 분들 한번 드셔 보셔도 될 정도입니다. 개선했으면 하는 점 : 김치의 플레이팅? 이 좀 더 깔끔했으면 좋겠음. 맛은 별 5개 중 3.5!
따끈한 순대국물이 생각나는 겨울, 겨울에 더더욱 당기는 국밥, 국밥 중에 국밥 순대국밥!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