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겹살의 고급화, 고급 삼겹살집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기는 역시 우리 고기 한우, 한돈이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우리 돼지 한돈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화포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수유역 근처에 얼마 전에 생겼드라고요. 분위기는 하남돼지랑 비슷합니다. 여기도 고기를 구워줍니다. 고기 질 역시 비슷합니다.습식 숙성된 고기를 사용해서 그런지 맛이 조금 풍부하달까.
기본 반찬 세팅입니다. 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명이나물 등 채소들과 소스들이 잘 세팅되어집니다. 특이한 점은 저기 소금, 쌈장, 고추냉이! 접시 특이하지 않나요? 고추냉이 소스! 삼겹살이랑 완전 잘 맞습니다.
이게 삽결살 2인분입니다. 휴... 비싼 삽 결살! 화포 식당의 고기는 스테이크처럼 두툼합니다. 삼겹살의 고급화! 이 두덩어리가격은? 26,000원입니다.
궁금해하실 가격표입니다. 통 목살 1인분 13,000원, 통삽겹 1인분 13,000원! 요즘 먹을만한 삼겹살집 가격은 이 정도 하는 거 같아요! 하지만 2인분만 시켜도 둘이 배불리 먹기에 절대 적은 양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ㅎ
꽃등심도 팔아요! 근데, 삼겹살과 같은 가격 1인분 180그램 13,000원! 우리 돼지 한돈이 미국의 소고기와 동급? 아니 그 이상의 대우를 받는 거 같습니다. 소고기보다 삼겹살을 더 좋아하시는 분들도 꽤 있으실 텐데요. 제가 그렇습니다ㅎ 한우는 뭐 너무너무 귀하지만 많이 먹기엔 조금 느끼하지만, 삼겹살을 느끼함 없이 그냥 배부를 때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화포 식당의 매력적인 사이드 메뉴_무료 제공 부추전 한 장!!!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맛있게 드시면서 기다리시면 시간이 잘 갑니다. 고기 구울 때가 시간이 제일 안 가잖아요?
판이 달아오르면서 고기가 슬슬 익기 시작합니다. 손님은 뭐 할 거 없이 다 알아서 구워주십니다. 사실 저는 삼겹살 하나는 잘 굽는 특기가 있어서 제가 굽는 게 더 좋고 맛있는데, 건방져 보일까 봐 얌전히 구워주시기를 기다립니다. 어떤 공식에 의해서 구우시는 건가....
가지런히 정돈된 화포 식당 삼겹살들... 두툼하죠? 육즙 가득하겠죠? 이렇게 까지만 구워주시고 가시는데요, 이후에 몇 번 뒤집는 건 손님이 하셔야 합니다. 아 보기만 해두 다시 고소함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지금 아침시간이긴 한데, 지금도 삼겹살이 생각납니다.
마늘과 버섯도 올려 같이 구워요, 고기가 두툼해서 상추에 파무침 등 풍부한 재료와 함께 크게 한입 싸 먹으면? 한 5쌈이면 배가 어느 정도 차니까, 적은 양은 아니죠? 딱 제대로 된 크기의 삼겹살이 10점 나오네요, 나머지 자투리 고기 6점 정도... 한 점 한 점을 아주 경건하게 먹습니다. 한 점에 2천이니까요? ㅎ 정말 한돈은 한돈! 아 그렇지만 뭐 이맛을 1/N 가격으로 판단할 필요 있겠습니까?ㅎ
기본 세팅 반찬에는 없지만 반찬 셀프코너에 가시면 김치도 있고 다른 채소들도 직접 가져다 드실 수 있어요... 김치는 없는 줄 알았다가 찾아서 바로 구웠어요! 삼겹살은 무조건 김치 김치!!!! 김치를 구워야 완성 아닙니까?
맛있는 한돈 삼겹살, 화포 식당_ 맛있습니다. 고기 질 좋습니다! 가격은 하남돼지 집이랑 똑같거나 비슷합니다. 이상 수유역에서 맛본 화포 식당 한돈 삼겹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