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초여행 첫째날, 속초 초입에 위치한 설악산자생식물원(강원 속초시 바람꽃마을길 164)입니다. 속초여행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숙소로 향하는 노학동 길목에서 설악산 자생식물원을 만나실 수 있을법합니다. 설악산자생식물원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장마가 시작되는 시점이라 비가 오락가락했지만, 비가 잠시그친 틈을 타서 설악산자생식물원을 둘러봤습니다. 설악산자생식물원은 소형주차장이랑 대형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편리합니다. 단 주차장은 넓지 않아서 휴가철 피크에는 주차장소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승용차 약 20대 정도 주차가능.

꽤 넓게 조성되어 있어서 안내도를 한번보고 둘러보시는게 좋습니다. 설악산 자생식물원은 3개의 야생화단지를 포함해 5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숲속탐방로를 따라 걸으며 머리식히고 좋은 공기마시기 정말 좋은 공간입니다.

1만4천평의 규모에 수목 및 초화류 123종 50,506본이 자라고 있습니다.

사진찍기 좋은 꽃 조형물도 군데군데 설치되어 있습니다.

장마철이라 비가 조금씩 오고있었지만, 분수도 가동되고 있었습니다.

설악산자생식물원 곳곳을 자세히 보면 이렇게 섬세하게 디자인 해놓은 조형물들이 많이있습니다.

물레방아가 시원스럽게 돌아갑니다. 한여름 이슬비내리던 날, 낭만돋는 물레방아

속초여행의 시작은 설악산 자생식물원에서!!! 머리와 눈을 정화시키고 시작하시면 더더욱 건강한 여행이 되실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