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계절 늘 우리곁에 있는 과일, 사과! 명절차례상에도 빠지지않는 과일 중의 하나인데요. 오늘은 맛있는 사과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과를 색깔을 보고 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색깔을 보실때는 꼭지가 있는 부분의 반대편, 아래쪽의 색깔을 보셔야 합니다. 붉은색이 고르게 입혀져 있고, 녹색(푸른색)이 거의 사라진 사과를 고르시면 됩니다.

색을 보실때는 광택이 너무 많이 나는 사과는 피하시고, 붉은색이 너무 어둡고 광택이 없는 것도 피하시면 좋은 사과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표면이 끈적끈적한 것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의 꼭지를 보시는 분도 많으신데요, 우리가 많이 아는바와같이 사과의 꼭지가 푸른색에 물기를 머금고 있는 것이 수확한지 얼마안된 싱싱한 사과이며, 시들거나 가는 꼭지는 오래된 사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과도 수박과 같이 두드렸을때 나는 소리로 맛있는 사과를 고르시는 분도 계십니다. 수박과 같은 원리로써 두드렸을때 맑고 청량한 소리가 나면 신선한 사과일 가능성이 많으며, 반면에 둔탁한 소리가 난다면 사과에 수분이 많이 빠져나간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과의 크기도 맛에 영향을 미칩니다. 대부분 명절 차례상에는 큰 사과를 올리는데 너무큰 사과는 맛이 다소 싱거운 편입니다. 따라서 맛은 중간크기의 사과가 제일 좋습니다.

최근에는 봉지에 씌워서 키운 사과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해충과 오염된 공기로부터 사과를 보호할 수 있지만, 일반 사과에 비해 햇빛을 많이 못 맞아서 당도가 약간 떨어집니다. 또한 비타민, 유기산 등의 좋은 성분도 더 낮다고 합니다. 자연그대로의 사과가 맛은 더 좋으니, 사과를 고르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가지 방법으로 맛있는 사과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든 조건을 완벽히 갖춘 사과를 고르기는 어렵지만, 한두가지라도 해당되는 사과를 고르신다면 더욱 맛있는 사과를 드실 수 있습니다.

01234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