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혜성처럼 등장한 액세서리 기업의 히트상품, 판도라 팔찌이야기입니다.
하루에 접하는 브랜드 수는 약 3,000개에서 20,000개 이중 기억에 남는 브랜드는? 히트상품을 만드는 핵심포인트는?
고객이 해결하지 못했던 니즈 충족과 본능, 욕구, 욕망의 해결!
판도라는 코펜하겐 작은 보석상에서 1982년 문을 열었습니다.
창업 30년 만에 티파니, 까르띠에에 이어 매출실적 3위!! 24.4억 달러를 기록한 혜성같은 기업입니다.
현재 세계 약 50개국에서 약 6,300만개의 주얼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히트상품, 판도라 팔찌, 팔찌 줄과 참(Charm)으로 구성된 팔찌의 요소를 고객이 직접 하나하나 선택하여 완성하는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팔찌입니다.
판도라의 슬로건은 '잊을 수 없는 순간'입니다. 판도라 팔찌는 여성소비자에게 브랜드 슬로건대로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판도라 팔찌가 행복했던 순간을 리마인드 시켜주는 데 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판도라 팔찌의 요소인 '참'의 종류는 약 800개 이상으로 다양한 보석과 다채로운 색상과 디자인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다양한 선택지 안에서 자신의 추억과 부합하는 팔찌를 완성하게 됩니다.
할리우드 영화배우 '캐서린 제타존스'의 판도라 팔찌는 영화 시카고에서 영감을 받아 핑크, 골드, 실버, 음표모양의 참으로 팔찌를 제작했다고 하는군요.
각각의 참은 상징하는 의미가 다릅니다. 사랑, 인내, 믿음 등
사랑하는 연인과의 100일 기념선물로도 딱입니다. 기존 팔찌에 참 장식을 추가하면 새로운 의미부여도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의미부여를 통해 타인과 끊임없이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참을 추가함으로써 항상 신선한 제품으로 재탄생되는 판도라 팔찌!
남자친구, 여자친구 선물도 그만이겠죵?!
판도라의 새로운 슬로건 '우리는 모두 특별합니다'
모든 여성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축복한다는 의미로 잊을 수 없는 순간을 넘어 여성 각자의 아름다움을 존중하는 것!
판도라 팔찌를 통해, 고객의 욕망과 감성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의 중요성을 알수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