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계·인수서 작성
(1) 인계자는 규칙 별지 제12호서식을 활용하여 인계 · 인수서를 작성한다.
(2) 작성된 인계·인수서에 서명할 인수자와 입회자(직근 상급자)를 확인한다.
(3) 작성된 인계·인수서는 1차적으로 상급자인 입회자에게 먼저 검토를 받을 필요가 있으며, 입회자는 인계·인수 항목이 충실히 기록되었는지 확인하고 수정 및 보완을 위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5) 인계자는 입회자의 검토를 받은 인계·인수서에 서명한다.
인계·인수서 작성내용
가) 담당 업무
부서 업무분장표 및 업무매뉴얼 등을 활용하여 현재 자신의 업무 내용을 입력하며, 직무기술서를 작성하는 형식으로 직무의 성격, 내용, 수행방법 등을 정리하고 도식화된 업무프로세스를 포함한다.
나) 주요 업무계획 및 진행사항
업무관리시스템의 과제관리카드에 수록된 자료를 활용하여 담당하고있는 단위과제 및 전략과제의 주요 업무계획과 추진경과, 추진실적 등을 간략하게 정리한다.
다) 현안사항 및 문제점
향후 1~3개월 이내에 처리해야 할 필요가 있는 업무 관련 사항과 그 처리방안에 대한 의견을 기술한다.
라) 주요 미결사항
상급자의 지시사항, 소송 계류 중인 사항, 감사원·국회 등의 지적사항에 대한 미처리 내용과 처리기한에 대해 기술한다.
마) 관련 문서 현황
업무관리시스템이나 전자문서시스템에 저장된 문서와 개인용 컴퓨터에 저장된 관련 파일, 그리고 자료집 등 비전자문서에 대한 관리 현황으로 나누어 목록 등을 기술한다.
바) 주요 물품 및 예산 등 인계·인수가 필요한 사항
업무 관련 전문가,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물품, 예산 등 업무 추진에 필요한 자원의 내용과 규모, 확보방안 등을 정리하여 기술한다. 행정업무운영 편람
사) 그 밖의 참고사항
인계자가 경험적으로 갖고 있는 업무 지식 등에 대한 주관적 의견과 업무지원을 받을 수 있는 인계자의 연락처 등 그 밖의 정보를 포함하여 기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