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학개론

유머,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

biumgonggan 2017. 9. 10. 19:38

유머, 비즈니스에서 얼마나 중요할까요?

각국마다 유머에 대한 인식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미국인은 유머로 스피치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한 유머로 원하는 분위기를 만든 다음 스피치를 시작하라" - 스피치 대가 안토니 다운즈(부르킹즈 연구소)-

반면에 일본인은 유머를 금기시 하는 분위기 입니다. 서열을 존중하고, 집단주의 문화때문이라고 합니다.

center; CLEAR: none">

중국은 "웃음이 없는 사람은 가게 문을 열지 마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머를 중시합니다.

유머는 비즈니스에서 상당히 중요합니다. 상호신뢰형성과 갈등감소, 팀워크 개선으로 기업구성원 간 인간관계 개선에도 효과적이며, 의사전달의 효과도 강화시켜줍니다.

상당히 중요한 유머!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첫째, 유머 전략의 목적을 분명하게 해야합니다. 주제, 핵심과 관련된 유머여야 합니다.

둘때, 대상에 적합한 유머를 구사해야 합니다. 직위, 업종에 따라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셋째, 기상천외한 유머를 하기, 남도 알고 나도아는 유머보다는 독창적인 유머를 구사해야 합니다.

넷째, 부정적 감정을 낳는 유머는 지양해야 합니다. 타인이나 장애인비하, 성적인 유머는 좋지 않습니다.

"유머는 융합 지능 또는 창조 재능"이다 - 스티븐코비-

유머는 상대의 부정적 감정을 사라지게 하는 최고의 무기라고 합니다. - 하버스 협상연구소-

0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