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사람

모발기증,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따뜻한 나눔

biumgonggan 2017. 1. 20. 19:27

모발기부 들어보셨나요. 아직 세상에 대해 많이 알기도전에, 아픔에대해 아직 익숙하지 않을 시기에 감당하기 힘들 소아암에 고통을 겪고 있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피할 수 없는 화학적 항암치료에 대부분 탈모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하이모가 함께 소아암에 걸린 아이들에게 가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가발을 만들기 위한 모발은 많은 분들에게 기부받아 뜻깊게 쓰이고 있습니다.

모발기부가 많은 관심이 필요한 이유는 가발 1개를 만들기위해 30명에서 40명 정도의 모발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30-40명의 각기 다른 기부자의 모발이 한데 합쳐져 1개의 가발이 만들어집니다. 다만, 모든 모발이 기부할 수 있는 모발은 아닙니다. 길이가 25cm 이상이어야 합니다.

머리카락은 큐티클 정리과정을 거치면서 조금씩 짧아지게됩니다. 따라서 소아암 아이들이 원하는 스타일의 가발을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25cm는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큐티클 정리는 모발의 가장 바깥쪽에 덮힌 큐티클 층을 정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러사람의 머리카락을 한사람의 머리카락처럼 통일시켜야 하기 때문에 하는 작업인데요, 보통산성컬러제를 이용하여 모발의 손상도를 최소화하면서 색도 선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펌이나 염색, 매직펌 시술을 한 머리카락도 기부하실 수 없습니다. 각종 시술을 위해 약품처리가 된 모발은 가발을 만드는 과정 중 열처리 과정에서 다 녹아버린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연산 머리카락만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모발을 기부하신 분은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사이트에서 모발기부증서를 개별적으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부증서가 있으신 분은 머리결이 좋다는 인증서와도 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