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학개론

매치메이커, 최고의 짝을 찾아라!

biumgonggan 2017. 1. 9. 05:58

돈키호테의 연정, 둘네시아

황금빛 머릿결, 엘리시움 들판 같은 이마, 무지개같은 눈썹, 반짝이는 두 눈동자, 장밋빛 두빰, 산호빛 입술

진주 같은 이, 석고같이 하얀 목, 대리석 같은 가슴, 상아빛 두손, 눈처럼 하얀피부, 정절을 품고있는 성품

과연 어떻게 이렇게 쪼개고 분석하여 묘사할 수 있을까요?!

 

 

'매치메이커'라고 아시나요? 쪼개고 나누어 분석해 나와 맞는 최적의 짝을 찾아주는 매개자를 말하는데요.

 

 

매치메이커란, 전문적인 능력을 바탕으로 매개 대상자들의 정합을 목적으로 연결하는 매개자입니다.

예를들어 헤드헌터나 중개브로커 등이 일종의 매치메이커인 셈입니다.

 

 

매치메이커는 매개 대상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다각도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제일의 성공요인이겠죠?!

 

 

아마존 추천시스템은

모든 품목의 상품정보를 상세히 분석하여 고객정보를 성별, 연령, 직업뿐 아니라 검색단어, 리뷰, 평가기록까지 저장 및 분석하여

상품간 상관관계를 결정하는 아이템 매트릭스를 만든 후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기호를 유추해 상품을 추천합니다.

실제 아마존 매출의 약 35%가 추천상품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매개자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매개 대상자 양측에 대한 정보를 축적하여 자신감있게 양쪽의 입장을 대변하며 신뢰를 주어야 합니다.

 

 

반면에 G마켓, 옥션, 교보문고, Yes24 등 의 상품추천 중 상당부분은 모두 고객참여의 결과입니다.

고객은 네이버, 다음의 정보를 보고 평점을 신뢰하며 전문성을 인정하여 상품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사소한 차이를 찾아내어 올바르게 연결하는 매치메이커!

점점 속마음을 드러내기 싫어하는 현대인들을 이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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